SK텔레콤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Wavve)가 5년간 콘텐츠 확보에 1조 원을 투자한다.
웨이브를 운영하는 콘텐츠웨이브는 26일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년까지 1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웨이브는 SK텔레콤이 지상파 3사와 합작해 만든 온라인 동영상서비스다. 2019년 출범하면서 2023년까지 3천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는데 투자 규모가 더 확대됐다.
콘텐츠웨이브 대주주인 SK텔레콤은 25일 이사회를 열고 1천억 원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콘텐츠웨이브는 기존에 확보된 자금을 비롯해 추가 투자 유치, 콘텐츠 수익 재투자 등을 통해 1조 원 규모의 투자금을 마련한다.
콘텐츠웨이브는 제작 분야 전문인력을 영입하고 자체(오리지널) 콘텐츠 기획 스튜디오도 설립한다. 콘텐츠웨이브는 최근 콘텐츠전략본부를 신설하고 최고콘텐츠책임자(CCO)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는 “오리지널 투자를 통해 방송사, 제작사, 지적재산권(IP) 보유업체와 협력을 확대하고 경쟁력 있는 중소 제작사 발굴에 힘쓰겠다”며 “K-콘텐츠와 K-OTT플랫폼의 동반성장 생태계를 만드는 데 선도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웨이브는 설립 후 2년 동안 700억 원을 투자해 드라마 앨리스, SF8, 좀비탐정, 조선로코-녹두전 등 자체 콘텐츠를 제작했다. 올해도 800억 원 이상을 투입해 드라마 모범택시, 보쌈-운명을 훔치다 등을 제작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