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K팝 엔터테인머트사업 플랫폼 '유니버스'의 누적 내려받기 수가 500만 건을 돌파했다.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의 세계 시장 누적 내려받기 수가 23일 기준으로 500만 건을 넘어섰다고 25일 발표했다.
▲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의 세계 시장 누적 내려받기 수가 23일 기준으로 500만 건을 넘어섰다고 25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유니버스는 엔씨소프트의 IT기술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덤을 더욱 가깝고 즐겁게 연결한다는 목표로 만들어진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올해 1월28일 글로벌 134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재 총 11팀의 아티스트가 유니버스에 참여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를 통해 뮤직비디오, 화보, 라디오, 예능프로그램 등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독점으로 제공하고 있다.
3월24일 기준으로 공개된 독점 콘텐츠는 모두 692개다. 매일 약 12개씩의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아티스트들은 팬들과 소통하는 공간인 '팬 네트워크 서비스(FNS)'에 다양한 글과 일상 사진을 게시한다. 아티스트가 남긴 게시물은 3월24일까지 모두 1735개로 하루 평균 약 31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유니버스 이용자들은 하루 평균 약 30분 정도 유니버스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를 늘리는 동시에 참여 아티스트도 계속해서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유니버스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