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넷마블 1분기 영업이익 급증 가능, 자체 지식재산 매출비중 늘어

김하민 기자 hamkim@businesspost.co.kr 2021-03-22 10:58: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넷마블의 자체 지식재산(IP) 비중이 크게 늘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분석됐다.

김현용 현대차투자증권 연구원은 22일 "세븐나이츠2가 1월에 매출순위 3위, 2월에 4위로 각각 견조한 실적을 보였고 하반기에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출시된다"며 "자체 지식재산의 매출비중 확대로 마진율이 향상되는 등 자체 지식재산에 기반한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날 것이다"고 바라봤다. 
 
넷마블 1분기 영업이익 급증 가능, 자체 지식재산 매출비중 늘어
▲ 넷마블 로고.

넷마들의 자체 지식재산 매출비중은 1분기 22%로 사상 최고치에 이르러 1분기 영업이익도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4배 이상 급증할 것으로 예상됐다. 

넷마블의 2021년 게임별 예상매출은 마블 지식재산을 활용한 게임이 25%, 이어 세븐나이츠와 A3:스틸얼라이브 등 자체 지식재산을 통한 매출이 19%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 자체 지식재산 매출비중이 5% 수준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크게 증가한 것이다. 

김 연구원은 "자체 지식재산 게임의 매출이 증가하는 가운데 새 게임 출시효과 등이 더해지면 큰 폭으로 외형이 확대되고 마진율 또한 가파르게 개선될 것이다"고 내다봤다. 

2021년 1분기 매출은 6858억원, 영업이익은 875억 원을 보이며 각각 2020년 1분기보다 28.7%, 32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 4분기 세븐나이츠2 국내출시와 A3:스틸얼라이브와 마블렐름오브챔피언스의 세계시장 출시 등 2020년 4분기 출시된 작품들의 실적이 이번 1분기부터 반영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0% 가까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김 연구원은 "세븐나이츠, A3:스틸얼라이브 등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의 세계시장 전개가 완료되면 분기별로 1500억 원 수준의 안정적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