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매체 "삼성전자, 갤럭시S21팬에디션 8월 출시 계획하는 듯"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03-18 11:10: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외국매체 "삼성전자, 갤럭시S21팬에디션 8월 출시 계획하는 듯"
▲ 삼성전자 신제품 일정표. <에반 블래스>
삼성전자가 8월에 갤럭시S21팬에디션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8일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IT전문 트위터리안 에반 블래스(@evleaks)를 인용해 삼성전자의 모바일 신제품 출시 일정표를 공개했다.

일정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4월14일 신제품 발표행사인 갤럭시언팩 열고 PC제품인 갤럭시크롬북과 갤럭시북 등을 공개한다.

6월에는 갤럭시탭S7의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S7라이트가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2019년 갤럭시탭S5e를 시작으로 2020년 갤럭시탭S6라이트까지 프리미엄 태블릿의 보급형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7월에는 갤럭시A 시리즈의 하위제품인 갤럭시A22가 나온다. 갤럭시A22는 LTE모델뿐 아니라 5G모델로도 나올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양방향 사용 카메라모듈을 탑재한 갤럭시A82 5G의 출시 가능성도 점쳐진다.

에반 블래스는 PC제품 발표일자는 잠정적으로 결정됐으나 갤럭시탭S7라이트와 갤럭시A22 발표일자는 아직 미정(TBD)이라고 전했다.

가장 관심을 끄는 하반기 갤럭시언팩은 8월19일로 예상됐다. 일반적으로 갤럭시노트 신제품이 발표되는 행사지만 2021년에는 갤럭시노트 신제품이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 대표이사 사장은 17일 주주총회에서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지속하겠다면서도 “하반기 출시는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

대신 갤럭시S21팬에디션이 갤럭시노트의 자리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020년 9월 별도의 갤럭시언팩 행사를 열어 갤럭시S20의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S20팬에디션을 출시했다.

다만 일정표에는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2 등은 포함되지 않았다. 갤럭시탭S8 역시 제외됐다.

폰아레나는 “이것은 부분적 일정표로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제품의 출시를 성급하게 결론내릴 수 없다”며 “다른 기기들은 8월19일 이후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챗GPT 오전 내내 접속장애 "아이폰 GPT 탑재로 사용자 급증이 원인 가능성"
엑손모빌 천연가스 발전소 신설해 전력산업 첫 진출, 데이터센터에 공급 목적
[엠브레인퍼블릭] 국민 78% "윤석열 탄핵해야", 차기대권 후보 적합도 이재명 37%..
중국 반도체 수입과 수출액 모두 대폭 늘어, 미국 규제 대응해 '투트랙' 전략
한화오션 'KDDX 개념설계 보고서 불법인용 의혹'에 "규정 절차 지켜"
한화투자 "한국타이어 목표주가 상향, 올해 이어 내년도 호실적 전망"
현대차 미국 슈퍼널 본사 캘리포니아로 이전, 워싱턴DC 사무실은 정책 대응
윤석열 대국민담화서 비상계엄 정당성 강조, "나라 지키려 법적권한 행사"
삼성전자 AI PC '갤럭시 북5 Pro' 최초 공개, MS 코파일럿 기능 탑재
한동훈 "윤석열 탄핵이 유일한 방법, 국민의힘 표결 참여해야"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