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공시

거래소 아주IB투자 주식 단기과열종목 지정, 3거래일간 단일가 매매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1-03-17 18:46: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주IB투자 주식이 단기과열종목에 지정됐다.

한국거래소는 아주IB투자 주식을 18일부터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한다고 17일 공시했다.
  
거래소 아주IB투자 주식 단기과열종목 지정, 3거래일간 단일가 매매
▲ 한국거래소 로고.

아주IB투자 주식은 18일부터 22일까지 3거래일 동안 30분 단위로 거래가 체결되는 단일가 매매방식이 적용된다.

다만 22일 종가가 17일 종가보다 20% 이상 높으면 단기과열종목 지정기간이 3거래일 더 연장되고 단일가 매매방식 적용도 계속된다.

아주IB투자는 벤처 캐피털 회사로 야놀자와 크래프톤 지분을 투자 포트폴리오로 보유하고 있다.

최근 크래프톤과 야놀자가 상장 추진을 본격화하면서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인 서울거래소 비상장에 따르면 15일 기준 야놀자의 주가는 8만 원으로 올해 초(1만2500원)보다 540% 급등했다.

크래프톤 주가는 184만 원으로 올해에만 11.52% 상승했다.

야놀자의 기업가치는 5조~10조 원, 크래프톤은 15조~30조 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최신기사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열린다, 토스가 불러일으킨 페이스페이 열풍
국회 법사위 '나경원 간사 선임' 부결, 민주당 '무기명 투표' 요구하자 국힘 표결 불참
민변·참여연대 공정위에 SK텔레콤·KT 신고, 영화티켓 허위 할인 혐의
SK하이닉스 10월1일까지 하반기 신입공채 서류접수, 세 자릿수 인력 채용
비트코인 시세에 '김치 프리미엄' 힘 잃어, 소액 투자자 수요 위축 뚜렷해져
뉴럴링크 서동진 "일반인도 3~4년 내 '뇌 인터페이스 이식' 고민할 것"
극우 진영 '종교탄압' 전선에 국힘도 동참, 역시 믿을 곳은 극우뿐인가
엑손모빌 전기차 시장에서 기회 본다, SK온 LG엔솔에 배터리 소재 공급 추진
SK 최태원 동거인 악성루머 올린 유튜버 고소, 경찰 명예훼손 수사 중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기술 '게임체인저' 평가, 모간스탠리 "에어백처럼 모든 차에 필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