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넷플릭스 2월 사용자 1천만 명 넘어서, 2위 웨이브 3위 티빙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3-15 11:56: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넷플릭스의 국내 사용자 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모바일 빅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15일 내놓은 ‘국내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앱시장 분석’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2월 기준으로 월 사용자 수 1001만3283명을 확보했다. 2020년 1월 470만4524명과 비교해 113% 증가했다. 
 
넷플릭스 2월 사용자 1천만 명 넘어서, 2위 웨이브 3위 티빙
▲ 모바일 빅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15일 내놓은 ‘국내 OTT 앱 시장 분석’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2월 기준으로 월 사용자 수 1001만여 명을 확보했다. <아이지에이웍스 페이스북 캡쳐>

다른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의 2월 월 사용자 수를 살펴보면 웨이브 394만8950명, 티빙 264만9509명, U+모바일tv 212만6608명, 시즌 168만3471명, 왓챠 138만5303명 순이다.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가운데 하나만 구독해서 보는 단독 사용률은 넷플릭스 43.4%, 웨이브 10.1%, U+모바일tv 8.6%, 티빙 5.4%, 시즌 2.9%, 왓챠 2.1% 순이다.

국산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사용자가 넷플릭스를 중복해서 보는 비율은 평균 40% 이상으로 집계됐다.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쿠팡플레이는 하루 평균 사용자 수 7만 명대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플레이는 2020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장재훈 부회장 "자율주행 기술 내재화 필요, 정부 수소 생태계 지원해야"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시대 3년 더, '일류 신한'에 생산적 금융 더한다
컴투스 올해 신작 부진에 적자전환, 남재관 일본 게임 IP로 돌파구 찾는다
[4일 오!정말] 이재명 "대승적으로 예산안 처리 협력해 준 야당에 거듭 감사"
[오늘의 주목주] '관세 불확실성 해소' 현대모비스 8%대 상승,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4020선 약보합, 원/달러 환율 1473.5원까지 올라
WSJ "샘 올트먼 오픈AI의 로켓회사 투자 모색", 일론 머스크와 경쟁 구도 강화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