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후경쟁력포럼
2024 기후경쟁력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넷플릭스 2월 사용자 1천만 명 넘어서, 2위 웨이브 3위 티빙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3-15 11:56: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넷플릭스의 국내 사용자 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모바일 빅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15일 내놓은 ‘국내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앱시장 분석’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2월 기준으로 월 사용자 수 1001만3283명을 확보했다. 2020년 1월 470만4524명과 비교해 113% 증가했다. 
 
넷플릭스 2월 사용자 1천만 명 넘어서, 2위 웨이브 3위 티빙
▲ 모바일 빅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15일 내놓은 ‘국내 OTT 앱 시장 분석’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2월 기준으로 월 사용자 수 1001만여 명을 확보했다. <아이지에이웍스 페이스북 캡쳐>

다른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의 2월 월 사용자 수를 살펴보면 웨이브 394만8950명, 티빙 264만9509명, U+모바일tv 212만6608명, 시즌 168만3471명, 왓챠 138만5303명 순이다.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가운데 하나만 구독해서 보는 단독 사용률은 넷플릭스 43.4%, 웨이브 10.1%, U+모바일tv 8.6%, 티빙 5.4%, 시즌 2.9%, 왓챠 2.1% 순이다.

국산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사용자가 넷플릭스를 중복해서 보는 비율은 평균 40% 이상으로 집계됐다.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쿠팡플레이는 하루 평균 사용자 수 7만 명대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플레이는 2020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인기기사

미국 전기차 관세 인상에 중국 무역보복 리스크 재등장, 희토류 공급망 불안 김용원 기자
바이두, 자체개발 무인택시에 테슬라 로보택시와 자율주행 활용 가능성 이근호 기자
TSMC 3나노 '파생 공정' 잇따라 출격, 삼성전자와 파운드리 경쟁 더 치열해져 김용원 기자
구글 삼성전자 파운드리 협력 멈추나, '픽셀' 프로세서 TSMC 3나노 활용 전망 김용원 기자
HLB 리보세라닙 미 FDA 품목허가 불발, 진양곤 "간암신약 관련 문제는 아냐" 장은파 기자
LG엔솔-GM ‘볼트’ 전기차 리콜 원고측과 합의, 1인당 최대 1400달러 보상 이근호 기자
KB증권 “엔비디아 HBM 수요 증가로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동시 수혜” 나병현 기자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중국은 마이크로LED 꼽지만 한국은 올레드에 힘 실어 김바램 기자
TSMC 파운드리 기술 전략 경쟁사와 차별화, 삼성전자 인텔에 추격 기회 되나 김용원 기자
K3과 모하비 단종하는 기아, '아픈 손가락' 자르고 전기차 전환 가속 허원석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