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해 국내에서 대형TV 제품의 판매량을 크게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13일 지난해 국내에서 55인치 이상 대형 TV 제품의 판매량이 2014년보다 6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60인치 이상 초대형 TV도 전년보다 70%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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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의 65인치 대형 SUHD TV. |
특히 65인치와 60인치 SUHD TV가 판매순위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대화면 고화질 TV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삼성전자는 60인치 이상 TV 가운데 SUHD TV의 비중이 4분의 1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는 국내에서 대형 TV에 적용되던 개별소비세가 폐지되면서 판매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1월 한달 동안 개별소비세 폐지 대상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할인혜택과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하는 '삼성 TV 슈퍼세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행사를 시작한 뒤 10일 동안 60인치 이상 TV 제품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IHS는 TV의 대형화가 지속돼 올해부터는 사상 최초로 세계시장에서 판매되는 평균 TV 크기가 40인치대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대형 TV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 유통점에 55인치 이상의 SUHD TV 전시를 점차 늘리고 있다”며 “고해상도 콘텐츠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면 대화면 TV의 인기는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