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의장사를 맡고 있는 글로벌 5G콘텐츠연합체에 미국, 프랑스, 대만 이동통신사가 합류한다.
LG유플러스는 5G 콘텐츠 연합체 ‘글로벌 확장현실(XR) 콘텐츠 이통사연합’에 미국의 이통사 버라이즌, 프랑스의 오렌지, 대만의 청화텔레콤이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 최윤호 LG유플러스 5G서비스사업담당 상무(왼쪽)가 글로벌 5G 콘텐츠 연합체 신규 회원사들과 화상회의를 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
이에 따라 글로벌 확장현실 콘텐츠 이통사연합에는 세계 7개 지역 10개 사업자가 함께하게 됐다.
확장현실이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과 미래에 등장할 새로운 기술까지 포괄하는 개념이다.
LG유플러스와 연합체 회원사들은 정기 회의를 통해 제작, 제공할 콘텐츠를 선정한다. 우선 세계 유명 공연, 동화, 애니메이션 영역 콘텐츠 제작을 검토하기로 했다.
글로벌 확장현실 콘텐츠 이통사연합의 첫 작품은 국제 우주정거장 ‘ISS’를 배경으로 촬영한 가상현실 콘텐츠였다. 연합은 국제 우주 정거장 관련 다음 콘텐츠들도 올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글로벌 확장현실 콘텐츠 이통사연합은 2020년 9월 출범한 세계 첫 5G 콘텐츠 동맹이다. LG유플러스가 초대 의장사를 맡았다.
미국 반도체기업 퀄컴테크놀로지릴 비롯해 캐나다의 이통사 벨캐나다, 일본의 KDDI, 중국의 차이나텔레콤, 캐나다 실감 콘텐츠 제작기업 펠릭스앤폴스튜디오, 프랑스의 아틀라스파이브 등이 참여하고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5G서비스사업담당 상무는 “확장현실 콘텐츠가 대중화되려면 ‘블록버스터’ 영화처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작품이 필요하다”며 “확장현실 연합은 비용적, 기술적 토대 위에서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내놓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