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에쓰오일 공장관리 디지털화 추진, 알 카타니 "디지털 전환은 필수"

성보미 기자 sbomi@businesspost.co.kr 2021-03-10 13:30: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에쓰오일이 공장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을 만든다.

에쓰오일은 최근 디지털 전환 로드맵을 수립하고 2023년까지 디지털 공장과 디지털마케팅, 스마트워크 근무환경을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에쓰오일 공장관리 디지털화 추진, 알 카타니 "디지털 전환은 필수"
▲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에쓰오일은 이를 위해 공장에 적용할 11개의 과제를 선정하고 생산과 안전, 정비, 품질관리 등 모든 분야를 통합해 관리하는 종합 디지털솔루션을 만든다.

에쓰오일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을 활용해 공장상황을 통합 모니터링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해 효율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함께 에쓰오일은 공장 현장에 최신 산업용 디지털장비를 도입한다.

드론을 활용해 100m 넘는 높이의 플레어 스택(공정의 폐가스를 처리하기 위한 굴뚝 모양의 연소장치)을 점검한다. 드론은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상부 설비를 검사하고 담당자는 드론을 통해 촬영한 영상을 분석해 정비, 유지보수 등에 활용한다. 

또한 카메라가 장착된 웨어러블장비인 스마트헬멧도 도입한다. 작업자는 스마트헬멧을 착용하고 현장을 이동하며 실시간으로 화상회의 기능을 통해 상황을 공유한다. 장비의 모든 기능은 음성명령을 통해 작동된다.

에쓰오일은 임직원의 근무환경에도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협업과 의사소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업도구를 도입해 스마트워크 환경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영업, 재무, 구매 영역의 단순 반복적 업무에 시범적으로 업무자동화시스템(RPA)을 적용했고 사내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업무지원 챗봇을 구축했다.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는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닌 생존과 차별화를 위한 경쟁의 필수 요건이다"며 "모든 자원과 역량을 투입해 최대한 신속하게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회사의 성과를 근본적으로 개선해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으로 성장해 '비전 2030'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대국민담화서 비상계엄 정당성 강조, "나라 지키려 법적권한 행사"
삼성전자 AI PC '갤럭시 북5 Pro' 최초 공개, MS 코파일럿 기능 탑재
한동훈 "윤석열 탄핵이 유일한 방법, 국민의힘 표결 참여해야"
구글 새 AI 모델 '제미나이 2.0' 출시, "AI 에이전트 최적화"
중국 최대 태양광 기업 공장 증설계획 연기, 공급 과잉과 미국 관세장벽에 부담
BNK투자 "삼성전자 목표주가 하향, 모바일 수요 악화로 4분기 실적 쇼크"
애플 아이폰 AI비서 '시리'에 챗GPT 탑재 버전 출시, 아이폰16 수요 반등하나
IBK투자증권 "HS효성첨단소재 목표주가 하향, 중국 탄소섬유법인 실적 둔화"
[리얼미터] 윤석열 '즉시 하야·탄핵' 74.8%, '질서 있는 퇴진' 16.2%
화웨이 새 7나노 프로세서 성능 발전에 한계, 미국 반도체 규제 효과 뚜렷해져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