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2021-03-01 16: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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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가 자체상품(PB) 즉석밥을 편의점업계 최저가인 990원에 출시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990원에 백미 즉석밥 상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 'HEYROO(헤이루) 우리쌀밥'.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껌의 가격이 1천원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껌보다 저렴한 즉석밥이 탄생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HEYROO(헤이루) 우리쌀밥(5940원, 6입)’은 기존 제조업 브랜드(NB) 상품 대비 최대 50%가량 저렴하다. '+1 증정' 행사가 적용된 제조업 브랜드 상품 가격과 비교하더라도 30% 이상 차이가 난다.
CU가 업계 최저가로 즉석밥을 선보일 수 있던 것은 중간유통비용 및 광고비 등의 가격 인상요인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고객의 알뜰쇼핑을 돕는다는 취지에 맞춰 상품 마진율도 일반상품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
CU는 앞으로 제품 판매 추이를 지켜본 뒤 고객 반응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즉석밥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경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즉석밥 수요에 맞춰 합리적 가격으로 백미 자체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점포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트렌드 변화에 맞춰 CU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