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매체 "애플 아이폰13, 화면 항상 켜져있고 120㎐ 주사율도 지원"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02-15 12:01: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외국매체 "애플 아이폰13, 화면 항상 켜져있고 120㎐ 주사율도 지원"
▲ 애플 아이폰13 예상 디자인. <에브리띵애플프로 유튜브>
애플이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13에 120㎐ 화면주사율의 부드러운 화면과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AOD)' 등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예상됐다.

14일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IT전문 유튜브채널 에브리띵애플프로를 인용해 애플이 2021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13의 주요 기능과 변화 등을 소개했다.

아이폰13은 아이폰12의 디자인에서 크게 변경되지 않으나 아이폰13프로의 뒷면은 구글 픽셀 스마트폰처럼 잡기 쉽고 부드러운 무광질감으로 처리될 것으로 예상됐다.

애플은 아이폰13프로에 전력소모를 줄인 저온폴리옥사이드(LTPO)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아이폰13프로가 아이패드프로처럼 120㎐ 주사율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주사율은 화면을 1초에 몇 번이나 나눠서 보여주는지를 나타낸다. 숫자가 높을수록 화면전환이 더 매끄럽다.

또 아이폰13프로는 애플워치처럼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AOD)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도 시계와 배터리 잔여량 등이 항상 표시되는 기능이다. 

카메라는 성능이 개선된 초광각 렌즈를 중심으로 5개에서 6개까지 사용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인물모드를 사진뿐 아니라 영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카메라를 하늘로 향하면 별이나 달을 찍을 수 있는 천체모드로 전환하는 기능도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준비하는 분실방지장치인 에어태그는 3~4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됐다. 애플워치7은 전작과 달리 혈당측정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전국지표조사] 이혜훈 장관 임명, '잘못한 결정' 42% vs '잘한 결정' 35%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지지율 61%로 2%p 올라, 부정평가는 3%p 줄어
일론 머스크 '오픈AI와 소송' 본격화, 판사 "비영리기업 유지 약속 증거 있다"
비트코인 시세 반등 전망에 힘 실려, "상승 사이클 고점 아직 안 지났다"
타이어뱅크 회장 김정규, '명의 위장' 탈세 혐의 대법원서 파기 환송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초고압변압기 누적 생산액 10조 돌파
현대건설 2025년 연간 수주액 25조 넘겨, 국내 단일 건설사 가운데 최초
구글 알파벳이 애플 시가총액 추월, AI 반도체와 로보택시 신사업 잠재력 부각
국힘 정책위의장에 정점식·지명직 최고위원에 조광한, 윤리위원장에 윤민우 임명
조비에비에이션 미국 오하이오에 전기 헬기 공장 인수, "생산 두 배로 확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