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자동차5사, 새해 벽두부터 치열한 판촉전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6-01-04 14:05: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내 자동차회사들이 신년 벽두부터 판촉전에 불을 붙이고 있다.

완성차5사는 1월에 현금지원과 저금리 할부 등 기본적인 혜택 제공과 함께 새출발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걸었다.

◆ 현대차, 쏘나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300만 원 할인

현대차는 엑센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30만 원을 지원하거나 선수율이 없는 연 2.9%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차5사, 새해 벽두부터 치열한 판촉전  
▲ 현대차의 아슬란
벨로스터, i30, i40 등을 구매하는 고객은 현금으로 구매하면 50만 원을 할인받거나 무이자 할부 혜택(선수율 20%)을 받을 수 있다. 현금으로 구매할 경우 지난달보다 20만 원 혜택이 줄어든 셈이다.

현대차는 쏘나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을 300만 원 할인한다. LF쏘나타를 구매는 고객은 30만 원을 지원받거나 선수율 없는 연 2.9%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형 아슬란을 구매하는 고객은 현금할인 100만 원 또는 30만 원 할인+2.9% 저금리 할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현대차는 에쿠스 VI를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기로 했다.

◆ 기아자동차, K5와 K7 할인 지속

기아차는 K5와 K7에 대한 할인을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기아차는 K5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0만 원을 할인해 주거나 최저 1.5% 초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K7을 구매하는 고객은 150만 원 지원 또는 100만 원 할인+최저 1.5% 초저금리 할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최저 1.5% 초저금리 할부 혜택은 납부기간에 따라 금리를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구매자는 할부 기간에 따라 1.5%(12/24/36개월), 2.5%(48개월), 3.5%(60개월)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한국GM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하루 3천 원’

한국GM 쉐보레는 ‘쉐보레와 함께하는 새해, 새 출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동차5사, 새해 벽두부터 치열한 판촉전  
▲ 한국GM 쉐보레의 더 넥스트 스파크
쉐보레 차량을 처음 구매하는 고객은 차종에 따라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쉐보레를 구매하는 고객은 새출발 고객할인, 쉐보레 차량 재구매 할인, 쉐보레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으로 차종별로 80만~305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GM은 더 넥스트 스파크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착한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착한 할부는 선수율 15%를 내면 연 5.5%의 초저금리로 48개월 동안 할인 납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구매고객은 착한 할부를 이용해 하루 3천 원(월 9만 원)만 납부하면 된다.

한국GM은 말리부와 크루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동안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 쌍용자동차, 개별소비세 인상분 지원

쌍용차는 새해를 맞아 ‘해피 뉴스타트 Festival’을 개최한다. 해피 뉴스타트 Festival은 1월 한달 동안 개별소비세 인상분 지원을 비롯하여 저리할부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티볼리를 구매하는 고객은 개별소비세 인상분 20만 원 지원 또는 4.9% 저리할부+2채널 블랙박스 제공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쌍용차는 고객사랑 프로그램을 통해 2016년 고등학교·대학교 졸업생과 신입생, 신입사원에게 10만 원을 할인해 주고 가족 가운데 원숭이띠가 있으면 10만 원을 추가로 할인해주기로 했다.

쌍용차는 코란도C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개별소비세 인상분을 배로 지원해 100만 원을 할인해준다.

개별소비세를 지원받지 않는 고객은 1-2-3 장기저리 할부를 통해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1-2-3 장기저리 할부는 할부 기간에 따라 1.9%(36개월), 2.9%(48개월), 3.9%(60개월), 4.9%(72개월)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 르노삼성자동차, ‘스타일 패키지 프리 기프트’

르노삼성차는 구매자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판매 촉진에 나선다.

  자동차5사, 새해 벽두부터 치열한 판촉전  
▲ 르노삼성차의 SM5 노바
SM5를 구매하는 고객은 현금으로 구매하면 1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현금지원을 100만 원만 받는 고객은 1.9%(36개월) 할부와 ‘밸류박스’를 추가로 제공받는다.

밸류박스는 특별금리 할부, 해피케어 보증연장 서비스, 신차 교환보장 프로그램, 스마트 운전자 보험 등 신차 가치를 높이는 유럽형 구매 패키지를 말한다.

르노삼성차는 QM5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만 원 현금지원하거나 3.9%(36개월) 할부+밸류박스를 제공한다. 르노삼성차는 QM5의 혜택 대상을 2015년에 생산한 모델로 한정했다.

르노삼성차는 SM시리즈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스타일 패키지 프리 기프트’를 제공한다.

스타일 패키지 프리 기프트는 차종에 따라 앞좌석 통풍 시트, LED 룸 램프 세트, 스마트 커넥트(T-map 내비게이션), 와인 나파 가죽시트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한국 대만 반도체 경쟁 넘어 협력으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AI 수혜 노린다 김용원 기자
차세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시장 커진다, SK·두산·HD현대 수주 각축전  신재희 기자
밸류업 바람 타고 힘 받는 소액주주 운동, 성공사례 쌓으며 더 강력해진다 류수재 기자
오너일가 갈등에 병드는 한미약품, 실적 핵심 중국사업까지 흔들릴 위기 장은파 기자
트럼프 "달러 사용 중단 국가에 관세 100% 부과", 기축통화 패권 수호 의지 이근호 기자
미국 재무장관 "미국 경제 연착륙 도달, 금융시스템도 경고등 안 들어와" 이근호 기자
허서홍 GS리테일 '아픈 손가락' 도맡아, 요기요·쿠캣 반등 해법 찾기 고전 김예원 기자
서울교육감 보선에 교과서 이슈 떠올라, 친일 논란 정치권서 교육계로 번져 조장우 기자
'추석 대목'에도 회복 기미 없는 광고업황, 시들한 본업에 네카오 '울상' 정희경 기자
[현장] 인도 금융당국의 진출 설명회에 금융사 총출동, 인구 1위 대국 향한 열기 후끈 김환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