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효성티앤씨,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친환경의류 브랜드 첫 공개

성보미 기자 sbomi@businesspost.co.kr 2021-02-08 10:48: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효성티앤씨가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친환경 의류 브랜드를 처음 공개했다.

효성티앤씨는 22일까지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친환경 의류 브랜드 ‘G3H10’을 최초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효성티앤씨,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친환경의류 브랜드 첫 공개
▲ 효성티앤씨는 7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친환경 의류 브랜드 ‘G3H10’을 공개한다. <효성티앤씨>

이번 브랜드 론칭은 섬유공급을 넘어 의류 브랜드의 고객인 최종소비자들의 목소리까지 반영한 섬유를 개발하기 위한 것이라고 효성티앤씨는 설명했다.

B2B기업인 효성티앤씨가 의류를 직접 제작해 일반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의류 판매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크라우드펀딩으로 진행된다. 크라우드 펀딩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다.

첫 제품도 친환경 트렌드에 맞게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젠섬유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목화에서 뽑아낸 오가닉코튼으로 만들어졌다. 맨투맨과 후드를 차콜, 아이보리, 올리브 세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G3H10의 첫번째 시리즈는 효성티앤씨 인스타그램과 와디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22일까지 진행되는 펀딩에서 선착순 500명에게는 효성티앤씨의 항균성 섬유로 만든 마스크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브랜드 G3H10은 지속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추구하는 친환경 브랜드다. 

효성티앤씨에 따르면 G3H10의 브랜드 이름은 환경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키워드 Green, Good, Globe 3개의 G와 Hyosung, Hope, Healthy, Human, How to, Harmony, Home, Healing, Help 10개의 H를 모아 완성된 것이다.

브랜드를 담당하는 패션디자인팀이 공덕(Gongdeok)역 3번출구 효성(Hyosung)빌딩 10층에 위치해 나온 이름이기도 하다.

G3H10의 의류 제작은 코로나19로 의류 수요가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원단·봉제업체들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효성티앤씨는 앞으로도 꾸준히 G3H10 브랜드 제품을 출시해 중소 협력사들과 협업을 확대해 섬유·의류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DB투자 "삼성전자 실적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품질 통과는 9월 말..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 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삼성증권 "CJCGV 상반기 실적 부진, 아시아 지주사 CGI홀딩스 불확실성도"
SK증권 "CJ올리브영 실적 개선, 지분 51.1% 보유 CJ 배당수입 증가 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