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인트는 그룹 계열사인 11번가와 SK페이 가맹점인 편의점, 식당 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하지만 SK텔레콤 노동조합은 회사의 이번 조치가 성과급 논란을 모면하기 위한 임시방편책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SK텔레콤 노조는 복지포인트 지급방침이 공지된 뒤 “회사 측이 눈앞의 위기만을 모면하기 위해 복지포인트 지급을 제시하면서 노조와 직원을 무시하고 있다”며 “이런 임시방편 대책으로 시간이 지나면 성과급 논란이 사라질 것이라는 회사의 안일한 태도에 분노를 금치 못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노조는 성과급 관련 요구 사항 관철을 위해 투쟁하겠다고 밝히고 긴급 전국지부장회의를 소집해 다양한 투쟁방안을 검토할 계획을 세웠다.
SK텔레콤 노조는 앞서 박정호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에게 성과급 관련 서한을 보내 “(회사가) 힘든 여건에서 최선을 다한 구성원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수준의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회사 측에 △실적과 성과급의 상관관계 공개 △개인·조직 성과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전사 성과급 평균 금액 공개 △기존 성과급 체계의 전면 개편 등을 요구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복지포인트 지급은 성과급 논란이 있기 전에 이미 논의하고 있던 사항으로 연례적으로 지급하는 인센티브 성격”이라며 “복지포인트는 예전에도 연초나 연중에도 여러 차례 지급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