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업 조이시티가 가수 ‘싸이’를 등에 업고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신’의 인기몰이에 나섰다.
조이시티는 YG엔터테인먼트와 가수 ‘싸이’에 대한 콘텐츠 제휴계약을 30일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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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성원 조이시티 대표. |
조이시티는 이번 계약에 따라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신’에 싸이를 활용한 캐릭터와 싸이가 녹음한 캐릭터 대사 등을 삽입하기로 했다.
주사위의 신은 조이시티가 10월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게임시장에 출시한 모바일 보드게임이다.
이 게임은 홍콩과 싱가포르 등 동남아 지역에서 인기를 얻은 데 힘입어 출시 약 한달 만에 누적 내려받기 150만 건을 돌파했다.
주사위의 신은 30일 현재 누적 내려받기 450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매출 순위는 23위다.
조승기 조이시티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글로벌 이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이시티는 주사위의 신이 국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싸이와 만났을 때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주사위의 신은 내년 상반기 중국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싸이의 인기가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싸이는 최근 한국에서 콘서트를 열었는데 중국에 생중계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싸이의 콘서트 생중계는 시청횟수 230만 회를 넘겼는데 이는 외국가수가 한 공연 생중계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다. 전체 순위로 따져봐도 역대 3위를 기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