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선보인 비대면 생활편의서비스 '실손보험 빠른청구서비스'를 이용한 보험금 청구건수가 1200건을 넘어섰다.
우리은행은 1월21일 출시한 실손보험 빠른청구서비스를 통해 2주만에 1200건의 보험금 청구가 이뤄졌다고 4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1월21일 출시한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통해 2주만에 1200건의 보험금 청구가 이뤄졌다고 4일 밝혔다. <우리은행> |
실손보험 빠른청구서비스는 실손보험 가입자가 진단서 등 종이서류 없이도 모바일뱅킹앱인 원(WON)뱅킹을 통해 비대면으로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우리은행은 병원 입점 영업점에 각종 안내물을 설치해 고객들이 병원 진료 이후 신속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 서비스 이용대상은 원뱅킹에 로그인한 모든 고객이다. 원뱅킹 내 고객지원·부가서비스에 실손보험 빠른청구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2월 비대면 종교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헌금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원뱅킹 이용고객을 위한 다양한 생활편의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에 출시한 실손보험 빠른청구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적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