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K팝 엔터테인먼트사업 플랫폼 ‘유니버스’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는 28일 온라인과 오프라인 팬덤활동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 ‘유니버스’를 134개 국가의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선보였다.
▲ 엔씨소프트의 K팝 엔터테인먼트사업 플랫폼 '유니버스'. <엔씨소프트> |
유니버스는 엔씨소프트의 IT기술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덤을 더욱 가깝고 즐겁게 연결한다는 목표 아래 만들어졌다.
유니버스의 개별 기능을 살펴보면 미디어는 입점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와 예능, 화보, 라디오 등 독점 콘텐츠를 제공한다.
FNS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팬들이 아티스트에 관련된 영상이나 팬아트 등을 만들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프라이빗 메시지&콜을 통해 아티스트가 직접 쓴 메시지를 받거나 아티스트가 개발에 참여한 인공지능(AI) 목소리로 원하는 시간과 상황에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컬렉션은 팬덤 활동을 기록하고 보상을 받는 공간이다. 스튜디오는 아티스트가 모션캡처 등에 참여해 만든 캐릭터를 꾸미고 이 캐릭터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곳이다.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를 통해 28일부터 아티스트 11팀이 출연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걸그룹 아이즈원이 참여한 첫 유니버스 뮤직 ‘D-D-DANCE’의 뮤직비디오 전체 버전도 유니버스를 통해 공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