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기업일반

영국 컨설팅업체 “삼성 브랜드 가치 1천억 달러 넘어서 세계 5위”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1-27 11:34: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영국 컨설팅업체 “삼성 브랜드 가치 1천억 달러 넘어서 세계 5위”
▲ 2021년 브랜드 가치 세계 10위권 기업. <브랜드파이낸스>
삼성 브랜드 가치가 세계 5위 수준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7일 영국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브랜드파이낸스에 따르면 2021년 삼성 브랜드 가치는 1026억2300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8.6% 증가해 세계 5위를 기록했다. 

삼성 브랜드 가치는 삼성그룹 계열사를 모두 포함해 집계됐다.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은 아시아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다"며 "2020년 갤럭시S20 등 5G스마트폰을 출시한 뒤로 시장혁신을 선도하는 이미지도 구축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1위는 브랜드 가치 2634억 달러로 평가받은 애플이 차지했다. 2016년 이후 5년 만에 1위를 되찾았다.

아마존은 1위에서 2위로 내려갔다. 하지만 브랜드 가치는 15% 늘어 2542억 달러에 이르렀다. 

구글(1912억 달러)이 3위, 마이크로소프트(1404억 달러)가 4위를 차지했다.

다른 한국기업을 보면 현대차(70위), SK(78위), LG(92위) 등이 100위 안에 들었다.

한국전력(328위), CJ(365위), 기아차(379위), 신한금융(392위), KB금융(419위), GS(458위)는 500위 안에 선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인기기사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불붙는 생산확대 경쟁, HBM 공급과잉 임박 논란도 김바램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태영건설 워크아웃 9부 능선 넘어, 윤세영 마곡·구미 사업장 실타래 풀기 전력 류수재 기자
전국지표조사 윤석열 지지율 27%, 국정 방향 ‘잘못됐다’ 60%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