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영국 컨설팅업체 "삼성 브랜드 가치 1천억 달러 넘어서 세계 5위"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1-27 11:34: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영국 컨설팅업체 "삼성 브랜드 가치 1천억 달러 넘어서 세계 5위"
▲ 2021년 브랜드 가치 세계 10위권 기업. <브랜드파이낸스>
삼성 브랜드 가치가 세계 5위 수준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7일 영국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브랜드파이낸스에 따르면 2021년 삼성 브랜드 가치는 1026억2300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8.6% 증가해 세계 5위를 기록했다. 

삼성 브랜드 가치는 삼성그룹 계열사를 모두 포함해 집계됐다.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은 아시아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다"며 "2020년 갤럭시S20 등 5G스마트폰을 출시한 뒤로 시장혁신을 선도하는 이미지도 구축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1위는 브랜드 가치 2634억 달러로 평가받은 애플이 차지했다. 2016년 이후 5년 만에 1위를 되찾았다.

아마존은 1위에서 2위로 내려갔다. 하지만 브랜드 가치는 15% 늘어 2542억 달러에 이르렀다. 

구글(1912억 달러)이 3위, 마이크로소프트(1404억 달러)가 4위를 차지했다.

다른 한국기업을 보면 현대차(70위), SK(78위), LG(92위) 등이 100위 안에 들었다.

한국전력(328위), CJ(365위), 기아차(379위), 신한금융(392위), KB금융(419위), GS(458위)는 500위 안에 선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헌재 감사원장 최재해 중앙지검장 이창수 탄핵 기각, 재판관 전원일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00kW급 선박용 수소연료전지 개념승인 받아
서울YMCA "애플 아이폰16 AI 허위광고, 보상 없다면 검찰 고발"
엔비디아 주가에 '블랙웰' 전환 비용이 변수, "AI 투자 위축 영향은 제한적"
쿠팡 경북 성주군과 상생협력 MOU 체결, 참외 농가 판로 확대
마이크로소프트 "태양광·풍력 계속 늘려야, 데이터센터용 전력 공급 필요해"
스페이스X와 xAI 등 일론 머스크 비상장사 기업 가치 상승, 테슬라와 대비
테슬라 불매운동 확산에 타격, JP모간 "중국의 한국 '사드보복' 사태와 유사"
미 환경보호청 대대적 규제 개편 예고, 석탄발전소부터 내연기관차까지
미니코리아 '더뉴올일렉트릭 미니 패밀리' 3종 출시, 4970만원부터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