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가 서울 용산에 HDC신라면세점을 열었다.
호텔신라는 내수 회복을 위해 정부가 면세점 개장 시기를 앞당겨 달라는 요구에 맞춰 전체 매장의 60%인 3~6층을 우선 개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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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
HDC신라면세점은 내년 3월에 모든 층을 개점한다.
호텔신라는 용산 아이파크몰에 세계 최대 도심형 면세점을 목표로 호텔신라와 현대산업개발이 합작한 HDC신라면세점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5개월여의 짧은 준비기간 동안 일부 명품을 제외하고는 다른 시내 면세점에 들어선 대부분의 브랜드를 구성했다"며 "내년 그랜드 오픈에는 모두 600여 브랜드가 들어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도심형 면세점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양창훈 이길한 HDC신라면세점 공동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은 참석하지 않았다.
두 공동대표는 "서울이 세계적인 쇼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세계 최고 수준의 면세점을 만들 것"이라며 "관광산업의 외연 확대를 통해 전국 2천만 외국인 관광객 시대를 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DC신라면세점은 '한류 면세점'이라는 주제로 '한류 관광 전진기지' 역할을 하는 데 중점을 뒀다.
HDC신라면세점은 6층을 'K-디스커버리 존'으로 꾸며 국내 면세점 최대 규모의 K-코스메틱, K-백 특화 매장을 구성했다. K-디스커버리 존에는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등 중국 관광객에게 인기있는 국내 화장품과 패션, 잡화 브랜드 270개가 입점했다.
HDC신라면세점은 명품 브랜드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HDC신라면세점 3~4층에는 페라가모, 발렉스트라,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해외 명품 17개, 디올, 에스티로더, 설화수, 후 등 국내외 명품 회장품과 고급 시계, 쥬얼리 114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다른 명품 브랜드 입점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며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화장품 브랜드와 명품 시계가 대거 입점하고 최근 큰 폭의 매출 신장세를 보이는 국산 화장품의 비중을 늘리면서 그랜드 오픈 전에도 당초 매출 목표 90% 정도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선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