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OK금융그룹, 광고 캐릭터 '읏맨'의 일상 담은 만화책 펴내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1-01-19 10:57: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OK금융그룹이 캐릭터 ‘읏맨’의 일상을 책으로 펴냈다.

OK금융그룹은 자체 캐릭터 ‘읏맨’을 주제로 한 카툰북 ‘가슴이 당근당근 뛰는 읏맨 이야기’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OK금융그룹, 광고 캐릭터 '읏맨'의 일상 담은 만화책 펴내
▲ OK금융그룹은 자사 캐릭터 ‘읏맨’을 주제로 한 카툰북 ‘가슴이 당근당근 뛰는 읏맨 이야기’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 OK금융그룹 >

OK금융그룹은 ‘지금 이 시대에 슈퍼히어로가 있다면 어떨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해 읏맨의 활약상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해 만화로 담았다. 

유튜브 ‘읏맨’ 채널에서 매주 공개하는 ‘읏막툰’ ‘무빙툰’의 콘텐츠와 최종 콘텐츠로 채택 받지 못한 콘텐츠 등을 포함한다.

전래동화를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하고 패러디해 재미와 감동을 담았다. 

읏맨은 OK금융그룹의 캐릭터로 한글 ‘읏’을 왼쪽으로 회전시키면 영어 ‘OK’가 된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뭐든지 OK’라는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넣는 무한긍정 슈퍼히어로다. 

읏맨은 OK저축은행 광고 캐릭터로 건전한 금융생활을 저해하는 요소들과 맞서 싸워 승리를 거두기도 하고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의 대표 마스코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OK저축은행은 출범 당시인 2014년부터 읏맨 공개 전까지 ‘태권 브이(V)’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도 했다.

태권 브이를 통해 중·장년 고객층의 친근함과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오리지널 코리안(Original Korean)’이라는 기업의 정체성을 알리고자 했던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의지에 따른 것이다.

유튜브 읏맨 채널은 지난해 1월 저축은행업계 처음으로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 실버버튼을 받았다. 읏맨 채널의 구독자 수는 약 30만 명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조비에비에이션 'UAM 경쟁사' 아처에 소송 제기, 산업스파이 행위 주장 
미국 씽크탱크 한국 온라인 플랫폼 규제 위협, "트럼프 정부 관세보복 가능"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유럽연합 '극한 기상현상' 분석 서비스 시작, 재난 발생시 일주일 안에 보고서 나와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현대차 인도법인 현지 풍력발전 기업에 21억 루피 추가 투자, 지분 26% 확보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1%p 상승, 중도층 '긍정' 66%로 3%p 올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