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하이닉스 소비자용 SSD 2종 국내 처음 내놔, "혁신적 컴퓨팅환경"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1-18 10:44: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하이닉스 소비자용 SSD 2종 국내 처음 내놔, "혁신적 컴퓨팅환경"
▲ SK하이닉스 소비자용 SSD 골드P31. < SK하이닉스 >
SK하이닉스가 소비자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SK하이닉스는 18일 소비자용 SSD 골드P31과 골드S31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들은 2019년 미국에 먼저 출시됐는데 현지 반응이 좋아 국내 출시도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골드P31은 고성능 게임, 3D 제작, 영상 제작 등 높은 성능의 저장장치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개발됐다. 메인보드에 직렬로 연결하는 방식(PCIe)을 채택했다.

SK하이닉스의 128단 낸드플래시가 적용돼 순차읽기 초당 3500MB, 순차쓰기 초당 3200MB 수준의 처리속도를 보인다.

용량은 1TB(테라바이트)와 500GB(기가바이트) 2가지로 나뉜다.

범용 제품인 골드S31은 메인보드와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식(SATA)으로 작동한다. 

처리속도는 순차읽기 초당 560MB, 순차쓰기 초당 525MB에 이른다. 1TB, 500GB, 250GB 3가지 용량으로 판매된다.

소비자들은 온라인쇼핑몰에서 이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상래 SK하이닉스 마케팅담당은 “SK하이닉스 SSD는 세계 주요 PC업체들로부터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아 왔다”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 컴퓨팅 환경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유엔 생물다양성과학기구 미국 탈퇴에 유감 표명, "과학적 사실 바꿀 수 없어"
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아틀라스', 씨넷 선정 '최고 로봇상' 수상
GM 'LG엔솔에 공장 매각' 이어 전기차 전략 더 후퇴, 구조조정에 대규모 손실
KB증권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올해 메모리반도체 영업이익 133조 전망"
AI전력 수요에 미국과 유럽 재생에너지 관련주 상승 릴레이, 화석연료는 답보
영화 '아바타:불과재' 관객 수 500만 넘어서, OTT '모범택시3' 3주 연속 1위
한국투자 "네이버 커머스부문 고성장, 두나무 인수도 긍정적 변화"
현대차·기아 딥엑스와 로봇용 AI칩 개발 완료, 올해부터 병원·호텔 등에 적용
IM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상향, 수주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안정적"
하나증권 "미국 석유기업 트럼프 회동 기대감, 에쓰오일 SK이노베이션 주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