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대한항공, 글로벌 항공사 평가단체 APEX로부터 최고등급 4년째 받아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1-01-13 11:09: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 평가단체인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로부터 4년 연속 최고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대한항공은 APEX가 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기내서비스와 항공기 좌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대한항공, 글로벌 항공사 평가단체 APEX로부터 최고등급 4년째 받아
▲ 대한항공 항공기. <대한항공>

미국 뉴욕에 위치한 APEX는 197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2018년부터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항공기 승객의 평가를 바탕으로 항공사의 등급을 매기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안락함을 주는 일등석 좌석과 풍부한 내용을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 등으로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파악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통합 방역프로그램을 만드는 등 고객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인기기사

미국 반도체법으로 삼성전자 TSMC 인텔 포함 3475억 달러 투자유치, 'AI 패권'.. 김용원 기자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한국투자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해양 프로젝트 매년 2조 매출 전망” 류근영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3.8%로 하락, 영수회담 의제 1순위는 ‘채 상병 사건’ 김대철 기자
SK이노베이션 1분기 영업이익 6247억 내 흑자전환, 정유사업 호조 김호현 기자
신영증권 “HD현대중공업 올해 실적 반등 전망, 특수선 수주 증가” 김호현 기자
샤오미 전기차 '생산 지옥'도 피했다, SU7 출시 1달 만에 "1만 대 생산" 발표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