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대한항공, 글로벌 항공사 평가단체 APEX로부터 최고등급 4년째 받아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1-01-13 11:09: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 평가단체인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로부터 4년 연속 최고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대한항공은 APEX가 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기내서비스와 항공기 좌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대한항공, 글로벌 항공사 평가단체 APEX로부터 최고등급 4년째 받아
▲ 대한항공 항공기. <대한항공>

미국 뉴욕에 위치한 APEX는 197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2018년부터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항공기 승객의 평가를 바탕으로 항공사의 등급을 매기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안락함을 주는 일등석 좌석과 풍부한 내용을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 등으로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파악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통합 방역프로그램을 만드는 등 고객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오늘의 주목주] '원전 로열티 유출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닥 펄어비..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저분자 비만치료제 우수한 PK 결과, 초기 유효성 및 안정성은 양호"
'천공기 끼임 사망사고' 포스코이앤씨 본사 압수수색, 1주 사이 두 번째
소프트뱅크 인텔에 지분 투자가 '마중물' 되나, 엔비디아 AMD도 참여 가능성
애플 아이폰17 시리즈 4종 인도에서 생산, 중국 공급망 의존 축소 일환
비트코인 시세 1억6004만 원대 하락, 미국 잭슨홀 미팅 앞두고 주춤
경부선 남성현~청도구간서 작업자 2명 열차 접촉 사망, 국토부 "원인 조사 중"
대신증권 "삼양식품 하반기 공급 병목 점진적 해소, 라면 외 소스 매출도 확대"
K뱅크 해외 경쟁력 우상향 모드, 신한 '안정적 선두' KB '성장 드라이브 시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