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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서비스협력사 인재양성 위해 '그랜드마스터 선발대회' 열어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12-24 18:3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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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공식 서비스협력사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기술 인증 프로그램 대회를 열었다.

현대차는 '2020 그랜드마스터 선발대회'를 열고 모두 14명의 그랜드마스터를 뽑았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 서비스협력사 인재양성 위해 '그랜드마스터 선발대회' 열어
▲ 한 참가자가 비대면 방식으로 그랜드 마스터 대회에 참가한 모습. <현대자동차>

그랜드마스터는 현대차가 블루핸즈 우수 정비 기술인재 육성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독자적 기술 인증 프로그램 'HMCP'의 4개 등급 중 레벨4를 인증받은 엔지니어에게 주어지는 최고등급이다.

HMCP는 기술 역량에 따라 레벨1~2는 테크니션, 레벨3은 마스터, 레벨4는 그랜드마스터로 분류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기술 레벨3 보유자 가운데 1차 온라인 합격자 35명을 대상으로 2차 서술 및 구술 평가를 실시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2차 서술 및 구술 평가는 코로나 19로 평가자가 블루핸즈를 찾아가 일대일 방문평가 방식으로 이뤄졌다. 

편의장치, ADAS(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친환경차, AVN(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바디 및 전장 회로분석, 섀시, 차량 통신, 제네시스 특화 사양 등 총 8개 부문에 대한 이해와 고장 진단, 고객 응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고객 접점인 블루핸즈 엔지니어들의 우수한 정비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전자, 통신 기반 신기술을 포함한 우수 정비기술 역량을 확보함은 물론 고객 응대 측면에서도 전문성을 높여 서비스 품질과 고객신뢰도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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