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기아차, 롤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담원게이밍'의 네이밍 스폰서 맺어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0-12-22 12:06: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기아차, 롤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담원게이밍'의 네이밍 스폰서 맺어
▲ 권혁호 기아차 국내사업본부장(왼쪽)과 이유영 담원게이밍 대표가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대면 업무협약식에서 '네이밍 스폰서십' 계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e스포츠 팀을 후원하며 20대와 30대를 향한 마케팅을 강화한다.

기아차는 22일 권혁호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과 이유영 담원게이밍 대표가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통해 ‘네이밍 스폰서십’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담원 게이밍은 이번 협약에 따라 내년부터 ‘DWG KIA’라는 팀명으로 활동한다. 담원 게이밍은 2020년 롤(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팀으로 내년 시즌에도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힌다.

기아차는 회사 브랜드를 팀 로고, 유니폼 등에 노출시키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을 세웠다.

권혁호 본부장은 “2020년 롤(LOL) 세계 챔피언인 담원게이밍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통해 국내 e스포츠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전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역동적이고 젊은 기아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2019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 파트너십 계약을 맺는 등 e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롤 제작업체인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을 통해 올해 초에는 전기차 니로EV가 출연하는 롤 시즌 오프닝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프나틱, 로그 게이밍 등 유럽 유명 e스포츠 팀과 함께 기아차 홍보영상을 제작하기도 했다.

롤은 매월 1억 명 이상이 즐기는 인기게임으로 매년 글로벌에서 14개 리그가 운영되고 있는데 국내 리그와 유럽 리그가 가장 규모가 큰 리그로 꼽힌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데스크리포트 8월] 문외한, 이나모리 가즈오에게 물어봐라
키움증권 "휴젤 수출 비중 상승, 든든한 곳간도 버티고 있다"
키움증권 "에이피알 2분기 해외 성장 가속화, 글로벌 메가 브랜드의 서막"
키움증권 "현대백화점 실적 본격 회복 전망, 소비심리 개선과 정부 부양정책"
하나증권 "현대백화점의 지누스 2분기 흑자전환, 백화점 업황 회복 가시화"
경제부총리 구윤철 '지방소비 활성화' 발표, 5만 원 비수도권에서 쓰면 최대 2천만 원..
상반기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1.9% 증가, BYD 1년 만에 9위에서 4위로..
하나증권 "하나투어 3분기도 실적 부진할 듯, 조정의 끝에 오고 있다"
하나증권 "SM엔터 목표주가 상향, 실적 서프라이즈 3개 분기째 이어가"
플라스틱은 치명적인 '화학오염'의 주범, 국제플라스틱협약 성안 필요성 높아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