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종훈 한화솔루션 컴플라이언스실장(왼쪽 두 번째)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장(왼쪽 세 번째)이 12월11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경영인증원 본사에서 준법경영시스템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통합인증을 기념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
한화솔루션이 준법경영과 부패방지경영 국제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한화솔루션은 11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19600)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의 국제표준 인증서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만든 국제규격이다. ISO19600은 준법정책 및 준법 리스크 관리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 기업에 수여된다.
ISO37001은 금품, 뇌물수수, 대가성금전지급(리베이트) 등 부패를 막기 위한 사내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수여된다.
한화솔루션은 최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0년 상장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A등급을 받는 등 ESG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매출·이익 등 재무적 경영뿐만 아니라 ESG 등 비재무적 가치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며 “국제인증 동시 취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글로벌 수준의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