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현 삼성물산 사장이 패션부문장에 오른 이후 스피드 경영을 내세웠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이서현 사장은 8일 사내방송을 통해 “삼성물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스피드(속도)’, ‘아웃룩(관점)’, ‘콜라보레이션(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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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 |
이 사장은 “이 세 가지는 그냥 외치는 구호가 아니라 실행으로 보여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지금보다 속도가 10배는 빨라야 할 것”이라며 스피드 경영을 내세우기도 했다. 스피드 경영은 이 사장의 부친인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강조했던 경영철학이기도 하다.
이 사장은 또 '아웃룩'과 '콜라보레이션'이라는 말로 내부가 아닌 외부 경쟁사에 주목할 것과 직원들 사이 협업을 통해 내부역량을 잘 활용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 사장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경영방침도 제시했다.
그는 앞으로 핫라인을 개설해 임직원과 소통을 강화하고 자율출퇴근제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공식회의는 오전 10시 이후에 진행하기로 했다.
이 사장은 오너 일가 가운데 유일하게 삼성물산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이 사장은 1일 삼성그룹 사장단인사에서 삼성물산 패션사업부문장에 올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