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을 적용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 KT가 빅데이터, 인공지능기술 등을 적용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 KT >
마케팅코치를 쓰면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 사업자들이 적은 비용으로 쉽고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 등을 만들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사업자가 마케팅코치에 계정을 연동하고 광고 예산과 기간을 입력하면 KT의 인공지능 추천엔진이 상품이나 브랜드에 최적화한 키워드를 추천하고 광고 제작을 도와주는 방식이다.
마케팅코치는 광고성과도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사업자는 PC와 모바일에서 대시보드(정보관리 인터페이스)를 통해 광고 채널별 노출도, 클릭 수 등을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다.
김채희 KT 인공지능·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 등 디지털마케팅은 비용이 많이 들고 관리가 어려워 중소상공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며 “KT의 마케팅코치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마케팅을 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