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 적용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내놔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12-02 11:19: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인공지능 추천엔진을 탑재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을 내놓았다.

KT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을 적용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 적용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내놔
▲ KT가 빅데이터, 인공지능기술 등을 적용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 KT >

마케팅코치를 쓰면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 사업자들이 적은 비용으로 쉽고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 등을 만들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사업자가 마케팅코치에 계정을 연동하고 광고 예산과 기간을 입력하면 KT의 인공지능 추천엔진이 상품이나 브랜드에 최적화한 키워드를 추천하고 광고 제작을 도와주는 방식이다.

마케팅코치는 광고성과도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사업자는 PC와 모바일에서 대시보드(정보관리 인터페이스)를 통해 광고 채널별 노출도, 클릭 수 등을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다.

김채희 KT 인공지능·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 등 디지털마케팅은 비용이 많이 들고 관리가 어려워 중소상공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며 “KT의 마케팅코치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마케팅을 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일본정부 네이버의 라인 경영권 배제 압박, 소프트뱅크 손정의 계략인가 조충희 기자
영화 ‘범죄도시4’ 이틀 만에 100만 명 돌파 1위, OTT ‘눈물의 여왕’ 1위 지켜 김예원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LG디스플레이 3분기부터 흑자전환 전망 우세, 올레드 패널 판매 증가 김바램 기자
나경원표 ‘2억 지원’ 헝가리식 저출산 대책 법안, 현실화할 가능성은? 이준희 기자
'화려하게 다듬었다',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디자인 공개 허원석 기자
하이브 “민희진이 어도어 아티스트 볼모로 협박, 경영권 탈취 빌드업” 조승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