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고객지원(콜)센터 고도화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14일부터 차세대 고객지원(콜)센터를 순차적으로 연다고 13일 밝혔다.
▲ 새마을금고중앙회 로고.
고도화된 고객지원센터는 세대별 서비스 이용패턴을 고려해 설계한 맞춤형 서비스(보이는 ARS, 느린 말 서비스, 채팅상담)를 탑재했다.
실시간 음성-문자 변환프로그램, 텍스트 분석 프로그램, 지식관리시스템 등 솔루션 기능을 연계해 상담 효율성을 높였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7월부터 고객지원센터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상담지원 프로그램의 고도화를 통해 채널 접근성 확대 및 고객편의 증대,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 4차산업혁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구축 등을 추진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담원의 업무 피로도를 감소시킬 수 있어 업무환경 개선 효과도 있다”며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대고객 서비스품질의 향상을 위해 항상 생각하고 실천에 옮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