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새마을금고중앙회, 고객센터 상담지원 프로그램 고도화 마쳐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0-11-13 18:21: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콜센터의 상담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고객지원(콜)센터 고도화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14일부터 차세대 고객지원(콜)센터를 순차적으로 연다고 13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고객센터 상담지원 프로그램 고도화 마쳐
▲ 새마을금고중앙회 로고.

고도화된 고객지원센터는 세대별 서비스 이용패턴을 고려해 설계한 맞춤형 서비스(보이는 ARS, 느린 말 서비스, 채팅상담)를 탑재했다.

실시간 음성-문자 변환프로그램, 텍스트 분석 프로그램, 지식관리시스템 등 솔루션 기능을 연계해 상담 효율성을 높였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7월부터 고객지원센터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상담지원 프로그램의 고도화를 통해 채널 접근성 확대 및 고객편의 증대,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 4차산업혁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구축 등을 추진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담원의 업무 피로도를 감소시킬 수 있어 업무환경 개선 효과도 있다”며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대고객 서비스품질의 향상을 위해 항상 생각하고 실천에 옮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