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국민의힘 의원 윤창현 "간편결제 민원은 토스 1위, 카카오페이 2위"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0-10-27 11:49: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바리퍼블리카와 카카오페이, 네이버파이낸셜 등 빅테크3사가 간편결제 민원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3년간 간편결제업체 민원 접수현황'에 따르면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에 관한 민원은 모두 117건(18.3%)로 집계됐다.
 
국민의힘 의원 윤창현 "간편결제 민원은 토스 1위, 카카오페이 2위"
▲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

비바리퍼블리카에 이어 카카오페이 101건(15.8%), 세틀뱅크 54건(8.5%), NHN페이코 42건(6.6%), 네이버파이낸셜 34건(5.3%) 등 순이었다. 

올해 접수된 민원은 비바리퍼블리카 41건, 카카오페이 36건, 네이버파이낸셜 27건 등으로 각각 전체 민원의 18.1%, 15.9%, 11.9%를 차지했다. 

네이버와 카카오, 비바리퍼블리카 등 빅테크3사에 제기된 불만이 올해 전체 민원의 절반 가량을 차지한 셈이다.

윤 의원은 "편해지자고 선택한 간편결제가 불편을 초래하는 건 모순"이라며 "빅테크업체들은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금감원은 관련 규정을 탄력적으로 적용해 소비자 불만을 줄여야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최신기사

중국 관영매체 "한국의 반도체 기술 빠르게 추격 중, 양국 협력은 필수적"
과방위원장 최민희 "KT 작년 4월 악성코드 감염 알고도 내부 감추는데 급급"
[현장] 금융사 시니어 서비스 의료용 로봇까지 확장, 하나은행의 파격 시도
영화 '나우 유 씨 미3' 1위 등극, OTT '조각도시' 2주 연속 1위
브라질 '탈화석연료 로드맵' G20에 가져간다, 남아공 G20 기후총회 연장선 되나
비트코인 시세 연말까지 10만 달러로 반등 가능성, "과매도 구간 진입"
철강업계 지원 'K-스틸법' 산자위 통과, 27일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 예정
개인정보위, 건강보험공단 등 국민 데이터 대규모 처리기관 36개에 안전조치 미흡 시정권고
현대차 쏘나타 기아 K5 미국서 33만 대 리콜, 밸브 마모로 연료 누출해 화재 위험
조비에비에이션 'UAM 경쟁사' 아처에 소송 제기, 산업스파이 행위 주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