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태욱 기자 bangtw@businesspost.co.kr2020-10-22 14:31:42
확대축소
공유하기
Sh수협은행이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위한 금융교육 영상을 선보였다.
Sh수협은행은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바른 용돈관리 방법 등을 알려주는 ‘헤이프렌즈와 함께하는 금융교실’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 Sh수협은행은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비대면 금융교육 콘텐츠인 ‘헤이프렌즈와 함께하는 금융교실’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 Sh수협은행 >
‘헤이프렌즈와 함께하는 금융교실’은 합리적 소비, 은행의 역할과 저축, 용돈기입장 쓰는 방법 등 용돈관리에 도움을 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Sh수협은행 마스코트인 아리와 아라, 라온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3학년 학생들도 재미있게 용돈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다.
Sh수협은행은 앞으로 금융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해 1사1교 자매결연 학교와 청소년 교육 기관에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1사1교 금융교육이 중단돼 비대면교육을 위한 영상교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집에 있느라 지친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이 영상을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딱딱한 강의가 아닌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방태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