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은 금융방송 ‘머니팩토리247’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 DB손해보험 > |
DB손해보험이 재무 고민을 해결하고 유용한 금융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금융방송을 선보였다.
DB손해보험은 금융방송 ‘머니팩토리247’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머니팩토리247은 ‘돈에 관련한 팩트와 스토리를 24시간 7일 내내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시청자의 재무 고민을 해결하고 올바른 금융정보를 전달한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도 설명했다.
1회 방송에서는 ‘나도 모르게 새는 돈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시청자 사연이 소개됐다.
이 외에 ‘나에게 맞는 적정 보험료는?’, ‘갱신형 보험 모르면 위험하다’, ‘비싼 운전자보험 괜찮을까?’, ‘보험해약 하기 전에 알아둘 꿀팁’, ‘자녀보험 이렇게 준비해야 합니다’ 등 시청자의 주요 궁금증을 다뤘다.
2회 방송에서는 자녀보험과 관련한 시청자 사연이 소개됐다.
‘성인보험 vs 어린이보험 어떻게 다른가’, ‘태아보험 고르는 요령’, ‘가성비 좋은 어른이보험’, ‘실손보험 전환하는 방법’ 등도 방영됐다.
방송 중에는 DB손해보험에서 검증한 ‘머니마스터’가 무료상담을 돕는다. 금융·재테크 정보제공과 함께 시청자 삶의 주기에 맞춘 종합재무컨설팅을 제공한다.
머니팩토리247은 DB손해보험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공식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머니마스터의 촘촘한 상담에 시청자 만족도가 높았으며 앞으로도 유익한 방송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