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생명, 모바일앱에 인공지능 기반 상담서비스 도입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0-10-12 10:27: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생명이 인공지능 기술로 사용자 질문에 답변하고 간단한 업무를 처리하는 상담서비스를 모바일앱에 도입했다.

신한생명은 인공지능 전문기업 와이즈넛과 제휴해 모바일 챗봇서비스 '신비'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생명, 모바일앱에 인공지능 기반 상담서비스 도입
▲ 신한생명 모바일 챗봇서비스.

신비는 모바일앱에서 인공지능 서비스와 대화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담서비스다.

사용자가 신한생명 서비스 또는 상품에 관련한 질문을 내놓으면 신비가 자동으로 질문 의미와 사용자 의도를 파악해 적절한 답변을 내놓는다.

보험 계약사항과 납입내역 및 대출가능금액 조회 등 간단한 업무를 신비와 대화하는 방식으로 처리할 수도 있다.

기존에 상담원과 통화로 이용할 수 있던 서비스를 인공지능으로 대체한 만큼 상담업무 처리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질문이 있을 때는 신비를 통해 상담원과 연결할 수도 있다.

신한생명은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출시를 위해 약 3만 건에 이르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작업을 진행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모바일앱 이용자 속성을 분석해 편의성을 높인 기능을 선보였다"며 "고객 눈높이에서 꾸준히 편의성을 개선해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활용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마이크론 주가 급락에도 낙관론 여전, UBS "HBM 투자 몰려 D램 장기 호황"
삼성벤처투자 대표이사로 이종혁 내정, IT·전자부품 기술 전문가
삼성전자 SAIT원장에 박홍근 교수 위촉, 윤장현 DX부문 CTO 사장으로 승진
[현장] '제네시스 GV60 마그마'로 내년 내구 레이스 왕좌 도전, GMR "30시간..
비트코인 1억3048만 원대 하락, 분석가들 "몇 달 뒤 40~50% 반등 가능성도"
미국증시 AI 버블 우려 속 M7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호실적에도 3%대 급락
시장조사업체 "삼성 파운드리 2나노 생산능력, 내년 말 2배 이상 확대"
현대차증권 "에이피알 글로벌 점유율 확대 순항, 뷰티 업계 독보적 성장률 예상"
현대차증권 "농심 수익 정상화, 내년 가격인상 효과·케데헌 협업 성과 가시화"
현대차증권 "삼양식품 불닭 성장은 여전, 해외 확장 가속화로 성장세 지속"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