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이 3626억 원 규모의 필리핀 광역고속철도 공사계약을 맺었다.
대림산업은 8일 필리핀 교통부가 발주한 ‘마롤로스-클락 철도 프로젝트’의 2공구 공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필리핀 마롤로스-클락 철도 프로젝트 2공구 공사 조감도. <대림산업> |
계약식은 코로나19 사태 등을 고려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원격으로 진행됐다.
공사비는 6억1697만 달러(약 7252억 원)다.
대림산업은 스페인 건설사인 악시오나와 조인트벤처를 설립해 공동으로 시공한다. 대림산업 지분은 50%로 약 3626억 원 규모다.
필리핀 정부는 북부지역인 클락에서 수도 마닐라를 거쳐 남부지역 칼람바에 이르는 163km 길이의 남북철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마롤로스-클락 철도는 마닐라 북부에 있는 마롤로스와 클락을 잇는 필리핀 최초의 수도권 광역고속철도다. 총 길이 51.2km로 5개 공구로 나누어 발주됐다.
대림산업은 2공구에서 15.8km의 고가교량과 역사 1개를 건설한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8개월이다.
대림산업은 호남고속철도, 베트남 하노이 경전철 프로젝트 등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공사 수행능력을 토대로 필리핀 토목 인프라시장에 진출할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대림산업은 세계 최장 현수교인 터키 차나칼레 대교, 도심 고속철도인 GTX-A, 싱가포르 투아스 항만 공사 등 토목 인프라 분야에서 다양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토목 인프라 분야의 기술적 차별화가 가능한 교량, 철도, 항만 등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