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세계 TV매장에서 BTS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방영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10-08 10:46: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세계 TV매장에서 BTS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방영
▲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TV를 통해 방탄소년단 신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보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TV를 홍보하기 위해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과 협업한다.

삼성전자는 8일 한국을 시작으로 삼성 TV가 전시된 세계 매장에서 방탄소년단의 신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이너마이트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8월21일 유튜브에 공개된 뒤 하루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기록했다. 8일 기준 조회 수는 4억5천만 회를 넘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고화질 TV를 통해 더 생생한 뮤직비디오 영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곳곳의 소비자들이 삼성 TV의 앞선 기술력과 방탄소년단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기준 글로벌 TV시장에서 매출 기준으로 점유율 31.3%를 달성했다. 2위에서 4위까지 3개 업체의 점유율을 합친 것과 비슷한 수준이다.

75인치 이상 TV 점유율은 50.3%에 이르러 대형 TV시장에서도 입지가 굳건하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