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세계 TV매장에서 BTS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방영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10-08 10:46: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세계 TV매장에서 BTS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방영
▲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TV를 통해 방탄소년단 신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보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TV를 홍보하기 위해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과 협업한다.

삼성전자는 8일 한국을 시작으로 삼성 TV가 전시된 세계 매장에서 방탄소년단의 신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이너마이트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8월21일 유튜브에 공개된 뒤 하루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기록했다. 8일 기준 조회 수는 4억5천만 회를 넘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고화질 TV를 통해 더 생생한 뮤직비디오 영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곳곳의 소비자들이 삼성 TV의 앞선 기술력과 방탄소년단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기준 글로벌 TV시장에서 매출 기준으로 점유율 31.3%를 달성했다. 2위에서 4위까지 3개 업체의 점유율을 합친 것과 비슷한 수준이다.

75인치 이상 TV 점유율은 50.3%에 이르러 대형 TV시장에서도 입지가 굳건하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인기기사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태영건설 워크아웃 9부 능선 넘어, 윤세영 마곡·구미 사업장 실타래 풀기 전력 류수재 기자
한미약품 1분기 실적 순항 반가워, '쩐의 압박' 임종윤 어깨 한결 가벼워졌다 장은파 기자
유진투자 "두산퓨얼셀 수소 관련주로 성장, 세계 수소 생산 인프라 투자 시작"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