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S20팬에디션 홍보 이미지. <에반블래스> |
삼성전자 갤럭시S20팬에디션의 디자인과 기능이 일부 공개됐다.
21일 삼성전자는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23일 열리는 ‘모든 팬들을 위한 갤럭시 언팩’ 행사의 예고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에는 “당신의 목소리가 가장 사랑받는 혁신을 발표하는 데 영감을 준다(Your voice inspires us presenting the most loved innovation)‘는 문구가 뜬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색상으로 된 플라스틱 패널을 고르는 모습을 보여줘 갤럭시S20팬에디션이 여러 색상으로 출시될 것을 암시했다.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많은 것이 드러나지 않지만 갤럭시S20팬에디션이 올해 삼성전자의 가장 컬러풀한 스마트폰이 될 것은 분명하다”고 내다봤다.
또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당신의 목소리’를 말한 점을 놓고 새로운 빅스비(Bixby) 음성인식 기술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고 추측했다.
한편 IT전문 트위터리안 아비셱 야다브(@yabhishekhd)는 이날 갤럭시S20팬에디션의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1분 분량의 영상은 카메라의 30배 스페이스줌 기능과 싱글테이크, 나이트모드 등을 강조했다. 4500㎃h 배터리 용량과 확장 가능한 내부저장공간 등도 알린다.
IT전문매체 GSM아레나는 “칩셋이나 5G의 장점 등을 언급하지 않고 카메라와 배터리에만 초점을 맞춰 시리즈 영상의 일부로 보인다”고 바라봤다.
삼성전자는 23일 갤럭시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20팬에디션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퀄컴 스냅드래곤865와 6.5인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으로 파악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