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턴모어는 제초 등 조경작업을 하는 장비로 ‘제로턴(회전반경 0도)’ 방식을 적용해 작업 효율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두산밥캣은 지난해 미국 조경장비 전문업체인 쉴러그라운드케어로부터 제로턴모어 사업을 인수해 조경장비시장에 진출했다.
북미 제로턴모어시장은 연간 약 81만 대, 48억 달러(약 5조7천억 원) 규모로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7.8%의 성장률을 보였다.
두산밥캣은 애초에 고유 디자인을 적용한 제로턴모어를 올해 말에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하지만 쉴러그라운드케어 인수와 통합을 예상보다 일찍 끝내고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내 출시 일정을 3개월 가량 앞당길 수 있었다고 두산밥캣은 설명했다.
두산밥캣은 올해 조경장비에서 매출 약 1천억 원을 낸 뒤 2024년까지 매출 2천억 원 이상을 거두겠다는 목표를 정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북미 조경시장은 코로나19 영향에도 취미로 조경을 하거나 농작물을 재배하는 ‘하비파머(Hobby Farmer)’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며 상대적으로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제로턴모어를 비롯한 농업 및 조경용 소형장비(GME) 확대로 기존 제품과 판매시너지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