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폴크스바겐,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SUV 'ID.4' 외관 디자인 공개

방태욱 기자 bangtw@businesspost.co.kr 2020-08-28 15:23: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폴크스바겐,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SUV 'ID.4' 외관 디자인 공개
▲ 폴크스바겐이 공개한 ID.4 외관 디자인. <폴크스바겐코리아>
독일 자동차 브랜드 폴크스바겐이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내놓는 두 번째 모델인 ‘ID.4’의 외관 디자인을 공개했다.  

폴크스바겐코리아는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폴크스바겐이 전기차 SUV모델 ‘ID.4’의 외관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ID.4는 폴크스바겐이 ID.3에 이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에서 내놓는 두 번째 모델이다.

폴크스바겐은 ID.4 외관 디자인의 특징으로 차체 비율과 화려한 차체 라인 등을 꼽았다. 

클라우스 자이시오라 폴크스바겐그룹 디자인 담당자는 “ID.4는 깔끔하고 유려하면서 강렬한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끊김 없는 공기역학 성능이 강조된 ID 시리즈의 특성을 SUV에 구현한 모델”이라며 “각진 형태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곡선미를 자랑하고 바람이 빚어낸 듯한 형상을 갖춘 동시에 독창적 헤드라이트와 시그니처 라이트로 ID.4의 외관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폴크스바겐은 ID.4의 기능적 특징으로는 탁월한 공기저항을 구현했다는 점을 들었다.

폴크스바겐은 뒤로 팽팽하게 당겨진 듯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후미등 클러스터 및 대형 스포일러 등 공기의 흐름을 제어하는 세부 디자인 요소를 조절해 ID.4의 공기저항계수 0.28을 달성하는 데 성공했는데 공기저항계수가 낮을수록 연료 효율과 승차감이 좋아진다. 

ID.4에는 국제표준 배출가스 시험방식(WLTP) 기준으로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 달릴 수 있는 확장성 고전압 배터리시스템이 탑재됐다.

ID.4는 유럽, 중국, 미국 등에서 차례대로 판매되며 폴크스바겐은 ID.4의 후륜구동 모델을 먼저 출시한 뒤 사륜구동 모델을 내놓기로 했다.

폴크스바겐은 “2024년까지 전기차부문에 모두 110억 유로를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방태욱 기자]

최신기사

미국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로 '할인 경쟁' 조짐, 가격 인하로 수요 방어 불가피
KCC건설 불황 이전 수준 원가율에 수주 다각화, 심광주 '구관이 명관' 증명
SK하이닉스 2분기 HBM 점유율 62%, 삼성전자 내년 30% 점유율 전망
하나증권 "파라다이스 카지노 증설과 다름없는 호텔 인수, 2027년 예상 영업이익 28..
하나증권 "KT&G 니코틴파우치 업체 지분 인수, 추가 주주환원 발표"
티빙·웨이브 합병 앞서 '광고 동맹' 가동, 최주희 넷플릭스 OTT 광고 싹쓸이 견제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태국·홍콩 매출 1위, 일 매출 20억 추정
비트코인 시세 10만6천 달러까지 하락 주의보, 투자자 저가매수 효과 역부족
현대모비스 SBTi로부터 온실가스 감축목표 승인, 2030년까지 46% 감축
엔비디아 자율주행 반도체도 중국 판매 리스크, BYD "자체 기술로 대안 확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