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은 유료방송이 실시간 채널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콘텐츠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는 데 따라 헬로tv 사용자환경을 전면 개편해 콘텐츠 중심의 TV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 LG헬로비전이 케이블TV 서비스인 '헬로tv'의 사용자환경을 콘텐츠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다. <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 헬로tv는 실시간 채널 250여 개를 비롯해 주문형 비디오(VOD) 20만 편, 넷플릭스·유튜브·아이들나라 등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이번 개편에서 콘텐츠 몰입감 극대화, 특화서비스 접근성 강화, 콘텐츠 탐색 편의성 강화, 주문형 비디오 상세화면 개선에 중점을 뒀다.
먼저 헬로tv 홈 메뉴 디자인을 검은색과 노란색 조합으로 변경하고 포스터 크기를 115% 확대했다.
넷플릭스, 아이들나라 등 헬로tv 특화서비스 진입 방식도 단순해졌다. 새로운 헬로tv에서는 리모컨 바로가기 버튼을 이용하지 않아도 홈 메뉴 화면에서 다섯 번 안쪽의 리모컨 조작으로 특화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LG헬로비전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바탕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추천 카테고리도 한 화면에 구성해 탐색 과정 없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바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주문형 비디오 상세페이지는 가격, 옵션, 추천 수 등 콘텐츠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김지혁 LG헬로비전 홈상품담당 상무는 “LG헬로비전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콘텐츠서비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간단하고 직관적 사용자환경을 구성했다”며 “헬로tv의 새로운 사용자환경과 함께 고객들이 탐색의 즐거움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LG헬로비전은 헬로tv의 새로운 사용자환경을 ‘원케이블 운영협의체’에 속한 케이블TV들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원케이블 운영협의체는 케이블TV업계 공동혁신을 목표로 LG헬로비전, NIB남인천방송, GCS푸른방송 등 케이블TV기업 6곳이 모여 2019년 8월 발족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