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현대렌탈케어, 카카오톡에 인공지능 활용한 챗봇서비스 운영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0-08-17 17:56: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렌탈케어가 카카오톡에 인공지능 로봇 기술을 도입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현대큐밍알리미'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렌탈케어, 카카오톡에 인공지능 활용한 챗봇서비스 운영
▲ 현대렌탈케어 로고.

현대큐밍알리미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 정보와 함께 고장난 제품의 A/S를 신청하기 앞서 직접 제품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안내도 제공한다.

또 기존에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전화통화를 해야했던 서비스들도 챗봇과 대화를 통해서 가능하도록 했다.

고객은 챗봇과 대화하며 제품 가입신청이나 계약정보 확인과 같은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인공지능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이번 챗봇서비스 도입을 통해 온택트 방식을 선호하는 젊은층의 신규가입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내란 특검,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전 행전안전부 장관 구속기소
대통령실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진상 파악 나서, 민주당 "윤석열 정부 매국행위"
사망보험금 55세부터 연금처럼 수령 가능, 금융위 '사망보험금 유동화' 추진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 알 권리를 위해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무산 과..
[오늘의 주목주]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
한은 총재 이창용 "하반기 내수 중심 경제 회복세 지속" "트럼프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
나이스신용평가 "포스코이앤씨 안전사고 관련 부담, 사업경쟁력·수익성 악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