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KNN 고려산업 장중 급등, 여야 지지율 역전에 홍정욱 테마주 강세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0-08-14 14:54: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NN, 고려산업 등 홍정욱 전 한나라당 의원과 관련된 테마주가 장 중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래통합당의 지지율이 더불어민주당을 오차범위 안에서 역전하면서 홍 전 의원 관련주가 주목받는 것으로 보인다. 
 
KNN 고려산업 장중 급등, 여야 지지율 역전에 홍정욱 테마주 강세
▲ 김병근 KNN 대표이사 사장.

14일 오후 2시37분 기준으로 KNN 주가는 전날보다 28.9%(510원) 상승한 2275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KNN은 부산경남 지역의 방송사로 홍 전 의원의 누나인 홍성아씨가 공동대표로 있었던 부산글로벌빌리지 지분을 50% 보유하고 있다.

홍씨는 현재 대표이사에서 물러난 상태다. 

축산회사인 고려산업 주가는 19.22%(790원) 오른 4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고려산업은 홍 전 의원이 이사로 재직했던 국립중앙박물관회의 신성수 회장이 대표이사 회장직을 맡고 있어 '홍정욱 테마주'로 분류돼왔다.

이 밖에 한국프렌지(8.77%), 벽산(3.76%), 디지틀조선(3.66%)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래통합당 창당 이후 처음으로 지지율이 역전되면서 당 내외에서 차기 대선주자로 거론돼 온 홍 전 의원 관련주에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13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발표한 정당지지도 여론조사에서 미래통합당과 더불어민주당은 각각 36.5%, 33.4%를 기록했다.

홍 의원은 2008년부터 2012년까지 한나라당에서 18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리얼미터의 여론조사는 TBS의 의뢰로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동안 진행됐다. 조사대상은 전국 성인 1507명이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5%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리얼미터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폭우에 와이퍼 멈추고 내부로 빗물 뚝뚝, 볼보코리아 품질·서비스 불만에 판매 급감
미국 'AI 데이터센터발 전력난' 이미 현실화, 빅테크 대책 마련 다급해져
E1 'LNG 사업' 확장 박차, 구자용 종합 에너지기업 도약 발판 마련한다
이재명 '전기료 인상' 시사에 반도체·디스플레이 화들짝, 전력 직접구매·자체 발전 늘린다
플랜1.5 "대통령이 지시한 기후대응, 배출권 100% 유상할당해야 달성가능"
현대엔지니어링 수익성 회복에도 불안, 주우정 추가 비용 불확실성 '촉각'
국토부 김윤덕 "늦어도 9월 초 주택공급책 발표, 3기 신도시 속도감 중요"
유엔글로벌콤팩트 ESG 간담회, "지속가능 경영은 기업 성공에 필수적"
신세계푸드 미국 대체육 자회사 '베러푸즈' 청산, 강승협호 성장 동력 해답 필요하다
차우철이 일군 롯데GRS 실적 고공행진, 롯데그룹 핵심 CEO로 위상 커진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