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대구 수성구에서 처음으로 아파트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7일 보도자료를 내고 대구 수성구에 들어서는 첫 더샵 아파트인 `더샵 수성라크에르`를 분양하고 있다고 밝혔다.
▲ '더샵 수성라크에르' 투시도. <포스코건설> |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지산동 1234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수성못 인근에 있는 지산시영1단지를 재건축하는 것이다.
지상 최고 29층, 9개동 899세대 규모로 일반분양 물량은 214세대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59㎡ 113세대, 75㎡ 99세대, 84㎡A 2세대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3년 5월로 예정됐다.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판상형 구조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등의 평면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도 높였다.
대규모 잔디광장 '더샵필드'를 조성하는 등 입주민들이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야외공간도 마련했다.
포스코건설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을 적용해 세대 내 각종 기기와 네트워크 시스템 정보를 음성인식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포스코건설은 더샵 수성라크에르가 편리한 교통여건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춰 입지가 좋다고 설명했다.
도보로 5분이면 대구도시철도 3호선 지산역을 이용할 수 있다. 수성IC가 인접해 대구 전역은 물론 외곽지역으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지산초등학교, 지산중학교, 수성고등학교 등도 인접해 있고 동아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목련시장, 동아메디병원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샵만의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구 수성구 지산동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더샵 수성라크에르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328-1번지에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