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상반기 비비고 만두 매출 12% 늘어, "신제품 지속 출시"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0-08-06 13:37: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 상반기 비비고 만두 매출 12% 늘어, "신제품 지속 출시"
▲ CJ제일제당이 7월 출시한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2종 사진.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가 2020년 상반기 냉동만두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

CJ제일제당은 2020년 상반기 비비고 만두 매출이 1264억 원을 보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성장했다고 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만두의 만두시장 점유율은 6월 기준으로 46.3%에 이른다.

CJ제일제당은 2013년 3천억 원대에서 정체됐던 만두시장에 '비비교 왕교자' 제품을 내놨다. 이후 경쟁기업들도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소비자의 제품 선택권이 넓어졌다. 

2019년 만두시장 전체 규모는 약 5천억 원에 이른다.

CJ제일제당은 하반기에도 신제품을 지속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냉동만두의 품질과 맛을 전문점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우고 7월 만두장인이 만든 수제만두를 콘셉트로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2종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만두시장 1위 기업으로서 주력제품에만 안주하지 않고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하기 위해 만두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며 “국내시장을 바탕으로 인기제품을 지속 발굴해 해외시장에 널리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