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고객들의 은행업무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서비스를 내놨다.
우리은행은 7월30일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지도에 우리은행 영업점별 대기고객 수를 제공하고 모바일 번호표서비스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7월30일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 지도에 우리은행 영업점 대기고객 수를 제공하고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
모바일 번호표서비스는 서울 수도권에 위치한 우리은행 주요 영업점의 실시간 대기인원 정보를 통해 영업점별 상세페이지에서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한다.
우리은행은 외부 채널로 영업점별 실시간 대기고객 수 확인이 가능한 것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을 이번 서비스의 장점으로 꼽았다.
모바일 번호표서비스에는 오픈API 방식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픈API는 기업의 데이터와 서비스를 표준화, 프로그래밍해 제3자에게 공유하는 방식이다.
우리은행은 고객편의성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각 영업점 시간대별 예상 대기시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네이버를 통해 영업점 위치를 확인한 후 방문하고 있어 고객 편의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모든 영업점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