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신규 광고상품 출시와 BJ(인터넷방송 진행자) 증가에 따른 콘텐츠 다양화로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3일 아프리카TV의 목표주가를 7만5천 원에서 8만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아프리카TV 주가는 직전 거래일인 7월31일 6만2900원에 거래를 끝냈다.
이 연구원은 “아프리카TV가 하반기 신규 광고상품 2종을 추가할 것”이라며 “광고상품 출시와 더불어 자체 광고 운영 플랫폼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어 2021년 광고매출은 2019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프리카TV는 올해 광고매출 185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됐다. 2019년보다 35.8% 줄어든 것인데 코로나19 영향이 올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플랫폼서비스 실적은 BJ 증가로 최근 호조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됐다.
이 연구원은 “우수 BJ 확보와 신규 BJ 증가에 따라 콘텐츠 다양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플랫폼서비스 고성장이 광고 부진을 메우며 올해 20% 이상의 영업이익률 유지가 가능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아프리카TV는 2분기 기준으로 전체 BJ 수가 1분기보다 9%가량 늘었다.
아프리카TV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865억 원, 영업이익 431억 원을 낼 것으로 예측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11.1%, 영업이익은 23.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