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갤럭시노트20울트라, 삼성 AP 제품이 퀄컴 AP 모델에 성능 뒤져"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7-31 15:28: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다음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울트라’에 관한 벤치마크(연산성능 수치화) 결과 삼성전자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탑재한 제품이 퀄컴 AP를 실은 제품보다 성능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IT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벤치마크 플랫폼 ‘긱벤치5’를 통해 갤럭시노트20울트라 가운데 삼성전자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엑시노스990’을 탑재한 모델의 벤치마크 결과가 나왔다.
 
"갤럭시노트20울트라, 삼성 AP 제품이 퀄컴 AP 모델에 성능 뒤져"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예상 디자인. <윈퓨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두뇌 역할을 하는 시스템반도체를 말한다.

엑시노스990은 상반기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S20’ 시리즈에도 탑재됐다.

내부에 중앙처리장치(CPU)가 포함되는데 이번 벤치마크에서는 중앙처리장치의 성능을 측정했다.

수치를 보면 엑시노스990 모델은 중앙처리장치 코어를 하나만 사용하는 단일 코어(싱글코어)부문에서 928점을, 코어를 여러 개 사용하는 다중 코어(멀티코어)부문에서 2721점을 얻었다.

이는 퀄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스냅드래곤865’를 탑재한 모델보다 눈에 띄게 낮은 수준이다.

샘모바일에 따르면 퀄컴 스냅드래곤865를 탑재한 갤럭시노트20울트라는 단일 코어에서 985점을, 다중 코어에서 3220점을 얻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노트20울트라의 성능이 갤럭시S20 시리즈와 비슷하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엑시노스 모델은 스냅드래곤 모델보다 다중 코어 성능이 더 떨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항공우주연구원과 한화에어로, 240억 규모 누리호 기술이전 협상 막바지
최태원 차녀 최민정 "창업은 군인 시절 경험 때문, 의료격차 해소 목표"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플립7 대만서도 인기, 온라인 예약판매 2.3배 증가
신세계까사 다시 수익성 악화 길로, 김홍극 연간 흑자기조 유지 사활 걸다
신한은행 아프리카 사업 거점 런던지점 이전, 정상혁 "금융가교 역할 강화"
[오늘의 주목주] 두산에너빌리티 8%대 하락, 코스닥 케어젠 14%대 올라
[22일 오!정말] 이재명 "정신 나간 공직자들에 대해 아주 엄히 단속하기를"
금감원 불법도박·사기 연루 PG사 적발, "수사기관과 공조 강화해 엄중 제재"
민주당 이훈기 "SK텔레콤 '해킹으로 7조 손실'은 과장, 실제는 100분의 1"
엄기천 포스코퓨처엠 탈중국 흑연 공급망 구축 빛 보나, 미국 중국산 흑연 관세 폭탄 예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