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2분기 시장의 기대치를 넘는 실적을 낸 것으로 추정되고 하반기에도 대형 신작게임들을 출시하면서 좋은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이승훈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30일 넷마블 목표주가를 기존 13만 원에서 15만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29일 넷마블 주가는 13만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넷마블은 2분기에 시장의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냈을 것”이라며 “새 게임들의 흥행이 점쳐지는 가운데 하반기에도 대형게임을 여럿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실적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고 중국 판호 발급을 기대할 수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내다봤다.
넷마블은 2020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128억 원, 영업이익 710억 원을 거둔 것으로 추정됐다. 2019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6.5%, 영업이익은 113.8% 늘어나는 것이다.
3월 출시한 모바일게임 ‘A3: 스틸 얼라이브’ 매출이 2분기 실적에 반영되고 또 다른 모바일게임 ‘일곱개의 대죄’를 글로벌시장에 내놓으면서 전체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넷마블은 2분기에도 새 게임 ‘스톤에이지월드’와 ‘마구마구2020’ 등을 출시했는데 효율적 프로모션으로 마케팅비용은 1분기보다 줄어든 것으로 추정됐다.
하반기 인기 지식재산(IP)을 바탕으로 한 대형 신작게임들도 대기하고 있다.
넷마블은 3분기 안에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과 두 번째 협업작품인 ‘BTS유니버스스토리’를 출시한다.
4분기에는 수집형 역할수행게임인 ‘세븐나이츠2’와 지브리 애니메이션 작품을 바탕으로 한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제2의 나라’를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인 카밤이 마블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개발한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 ‘마블렐름오브챔피언스’ 등 인지도가 높은 지식재산 바탕의 게임들도 출시된다.
이 연구원은 “넷마블은 2021년에도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마블퓨처: 레볼루션’ 등을 출시하면서 신작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