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스마트폰 사용자 이용 동영상앱 유튜브 1위, 틱톡 넷플릭스 뒤이어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7-28 11:26: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마트폰 사용자 이용 동영상앱 유튜브 1위, 틱톡 넷플릭스 뒤이어
▲ 모바일 앱 조사회사 와이즈앱이 6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모바일 앱 사용시간 결과를 분석한 결과 유튜브가 6월 가장 많이 시청한 동영상앱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와이즈앱>
유튜브가 6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최대 시청 동영상앱 1위에 올랐다.

모바일앱 조사회사인 와이즈앱에 따르면 유튜브는 6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6월 한 달 동안 8억6400만 시간을 시청해 동영상앱 1위로 나타났다.

틱톡은 3300만 시간으로 2위, 넷플릭스는 2900만 시간으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국내 동영상 온라인플랫폼인(OTT) 웨이브는 1400만 시간으로 2019년 6월과 비교해 소폭 상승하는 데 그쳤다.

아프리카TV는 2019년 6월과 동일한 1300만 시간이었다. 트위치는 900만 시간으로 2019년 6월보다 100만 시간 증가했다.

6월 기준으로 유튜브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람은 3366만 명으로 1인당 평균 1540분을 이용했다.

틱톡은 1번 이상 이용한 사람이 423만 명, 1인당 평균 474분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451만 명이 1인당 평균 381분 사용했다.

세대별로 10대는 유튜브, 틱톡 순으로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많았고 20대 이상은 유튜브와 넷플릭스 순서로 이용자와 이용시간이 높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인기기사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윤석열 어린이날 초청행사 참석, "어린이 만나는 건 항상 설레는 일" 손영호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자 24%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 50만 명 육박 류근영 기자
한명호 LX하우시스 복귀 2년차 순조로운 출발, 고부가 제품 확대 효과 톡톡 장상유 기자
저출산 위기에도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 '미래세대 배려 없다' 비판 목소리 이준희 기자
버크셔해서웨이 1분기 애플 지분 1억1천만 주 매각, 버핏 "세금 문제로 일부 차익실현" 나병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