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면세품을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인 ‘LDF LIVE’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인 ‘LDF LIVE’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
29일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LDF LIVE’는 언택트(비대면)시대에 맞춰 유통업계에서 확산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방식을 면세품 판매에 도입한 것이다.
이번 방송에는 최욱남, 정하나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정보를 전달한다.
전문 홈쇼핑 쇼호스트가 명품 패션잡화 면세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것으로 롯데면세점은 인기 명품브랜드 패션잡화 11개 품목을 면세가격보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기로 했다.
이번 방송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롯데면세점 VIP 등 약 5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전에 문자로 안내 받은 고객들은 모바일로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접속해 기존 온라인 면세점 이용방식과 동일하게 결제하면 된다.
구매한 물품은 출국할 때 출국장 인도장에서 받을 수 있다.
이번 면세품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포스트 코로나19’를 대비해 새로운 판로를 찾는 과정으로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수요를 파악해 라이브 커머스에 반영하기로 했다.
또 ‘LDF LIVE’를 통해 소개하는 브랜드와 제품군을 확장해 정기적으로 라이브 방송을 편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비대면시대에 맞춰 면세품 판매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며 “라이브 방송이 새로운 채널로 정착된다면 고객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면세점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