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장중 급등, 미중 갈등에 희토류 반사이익 주목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0-07-24 14:22: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등 회토류 대체소재를 생산하는 회사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깊어지고 있는 영향으로 보인다.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장중 급등, 미중 갈등에 희토류 반사이익 주목
▲ 유니온 로고.

24일 오후 2시18분 기준 유니온 주가는 전날보다 23.43%(1640원) 높아진 8640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유니온머티리얼 주가는 14.03%(625원) 오른 50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니온머티리얼은 유니온의 종속회사로 자동차 전장부품과 가전기기 등 페라이트 마그네트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페라이트 마그네트는 희토류 대체품으로 주목받는다.

티플랙스(8.74%), 노바텍(7.94%)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깊어지면서 무역분쟁이 일어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중국 외교부는 24일 청두 주재 미국 영사관에 폐쇄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21일 미국이 휴스턴 주재 중국 총영사관을 폐쇄한데 따른 조치다.

23일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중국 총영사관을 폐쇄한 것과 관련해 중국의 "스파이 활동과 지식재산권 절도의 중심지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중국은 과거 미국과 무역분쟁에서 희토류 수출제한 등을 압박수단으로 활용해왔다.

희토류는 독특한 자기적 성질이 있어 자기부상열차, 컴퓨터, 전기차 등 산업에서 기억소자나 영구자석의 재료로 활용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대우건설, 2018년 서울 금천구 지반침하 사고로 '2개월 영업정지' 제재 받아
현대차그룹·포스코그룹 미국 루이지애나 제철소 공동 투자 결정, 지분율 80대 20
[정시특집-대학바로가기] 중앙대 정시 가나다군 1944명 선발, 첨단분야 신설·증원
네이버, 스페인 투자 계열사 주식 9728억 더 취득해 완전자회사로
검찰, '미공개 정보 이용' 구연경 LG복지재단 대표 부부에게 실형 구형
[16일 오!정말] 이재명 "제일 나쁜 것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투자는 경영상 목적 따라 적법하게 진행, MBK·영풍에 유감"
[원화값 뉴노멀④] 삼양식품 김정수와 오뚜기 함영준 희비 가르는 고환율, 식품업계 비빌..
한동훈, 국힘 다무감사위의 김종혁 중징계 권고에 "민주주의를 돌로 쳐 죽일 수 없다"
넥슨 PC·모바일 게임 시장서 연말 겹경사, 이정헌 IP 확장 전략 통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