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타이어 장착한 차량, 국제 자동차대회 우승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0-07-21 18:12: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이 ‘2020 스텔반 살가르 랠리’에서 우승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8일과 19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2020 스텔발 살가르 랠리 최상위 클래스인 ‘RC2 클래스’에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랠리용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한 투란 프리짓 선수가 우승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타이어 장착한 차량, 국제 자동차대회 우승
▲ '2020 스텔발 살가르 랠리'에서 우승한 투란 프리짓 선수 차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에 따르면 투란 프리짓 선수가 우승한 데는 타이어의 안티-펑크(Anti-Puncture) 성능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헝가리 328.3km 코스를 달리는 이번 대회에서 기상 악화와 험난한 코스 때문에 87대의 참가 차량 가운데 31대가 중간에 펑크로 타이어를 갈았지만 투란 프리짓 선수는 타이어에 큰 문제 없이 대회를 소화했다.

이번 대회는 레이싱 전용 서킷이 아닌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가 섞인 복합 노면을 오랜 시간 주행해야 하기 때문에 급격한 노면 변화에 대응하는 타이어의 민첩성과 내구성이 중요했다.

투란 프리짓 선수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타이어를 장착하고 ‘2019 유러피언 랠리 챔피언십(ERC) 8라운드 최종전’을 우승한 데 이어 또 다시 글로벌 대회에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세계 약 40여 개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제품 경쟁력을 알리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E 월드챔피언십’의 전기차 타이어 독점공급 파트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워터솔루션 사업부 매각 검토, 비핵심사업 구조조정 속도
나라사랑카드 3기 입찰에 국민·신한·하나·기업은행 참여, 우리·농협 '불참'
서울 시내버스 노조 30일 파업 예고, 서울시 지하철 새벽 2시까지 운행 포함 비상대책..
여야 SK텔레콤 유심 해킹 질타, 국힘 강민국 "2500만 명 정보 누출은 회사 존폐 ..
서울남부지검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수사, 고발대상서 김건희 이종호 제외
검찰, '홈플러스 단기채권 사태' 관련 홈플러스와 MBK 본사 압수수색
[여론조사꽃] 이재명·한덕수 대선 양자대결, 이재명 51.2% vs 한덕수 25.2%
국토부 '전월세 신고제' 계도기간 종료, 6월1일부터 과태료 부과
금융권 'SKT 인증' 차단 나섰다, 유심 못 바꾸면 '잠금'으로 사고 위험 줄여야
미래에셋증권 "호텔신라 1분기 면세 회복으로 적자 축소, 2분기 해외 공항 임차료 감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